와인의 부활

와인의 부활

입력 2012-02-07 00:00
수정 2012-02-07 00: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작년 하반기 매출 10%↑

편의점에서 막걸리 열풍에 눌렸던 와인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2009년부터 신장률이 하락하던 와인 판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보광훼미리마트의 와인 판매 신장률은 2009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31%였다가 하반기에는 12%로 떨어졌고, 2010년 상반기와 하반기는 각각 8%와 3%로 하향 곡선을 그렸다. 작년 상반기에는 2.3% 감소했다. 그러나 지난해 하반기에 매출이 10% 증가했고 훼미리마트 측은 이를 수요가 다시 느는 신호로 파악하고 있다.

와인 판매는 특히 지방에서 활기를 띤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매출을 보면 전북이 작년 동기 대비 73.2%나 늘어 가장 높았고 제주와 광주, 울산, 충북이 각각 51.9%, 49.9%, 47.3%,37.9%를 기록했다. 서울과 수도권은 10%대에 그쳤다.

보광훼미리마트 구매담당자는 “와인은 비싸면 좋다는 사치성 소비재로 인식돼 성장세가 주춤했었으나 최근 1만∼2만원대의 저가 와인이 많이 출시돼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2-0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