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이 된 꼬리

몸통이 된 꼬리

입력 2012-07-10 00:00
수정 2012-07-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매출 18%’ 스무디킹 韓법인, 5711억원에 美본사 인수

미국 스무디브랜드 스무디킹의 한국 법인 스무디즈코리아가 지난 7일 미국 본사를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미화 5000만 달러(약 5711억원)로 알려졌다. 스무디즈코리아는 스탠다드차타드가 운영하는 사모펀드 SCPE와 국민연금으로부터 580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해 스무디킹의 한국 매출 비중은 18%였다. 전체 매출 2500억원 가운데 450억원이 한국에서 나왔다. 이번 상반기에 3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스무디즈코리아의 올해 연매출 목표는 640억이다.

지난해 전 세계 매장 가운데 매출 상위 10위권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강남역점, 센트럴시티점 등 한국의 3개 매장이 포함됐다. 전체 700여개 매장 중 한국 매장은 140개다. 550개는 미국에 있다.

1973년 미국에서 설립된 스무디킹이 한국 고객을 만난 것은 2003년 명동에 1호점을 개점하면서부터다. 스무디즈코리아는 앞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해 전 세계에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7-10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