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 세탁세제 시장 급성장…4년간 2배↑

액체 세탁세제 시장 급성장…4년간 2배↑

입력 2013-02-23 00:00
수정 2013-02-23 11: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액체 세탁세제 시장이 급격히 커졌다.

23일 애경에 따르면 AC닐슨의 시장 조사 자료 분석 결과 지난해 국내 액체 세탁세제 시장 규모는 1천230억원으로 4년전 560억원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

전체 세탁세제 시장에서 액체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도 31%로, 4년전 13%보다 크게 늘었다.

우리나라 전체 세탁세제 시장은 약 4천억원 규모다.

특히 최근 4년간 전체 세탁세제 시장은 2% 감소한 반면, 액체 세제는 연평균 3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해 이례적이라고 애경은 강조했다.

회사측은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주요 선진국에서 액체 판매 비율은 80~50%에 달한다”며 “이들 국가의 소비패턴을 따라가는 만큼 우리나라의 액체 세탁세제 시장 규모도 더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애경은 올해 액체 세탁세제 시장 규모는 1천600억원, 점유율은 38% 선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애경은 특히 2010년 ‘리큐 2배 진한겔’ 출시 이후 액체세제 시장이 크게 확대됐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AC닐슨 집계 기준으로 지난해말 전체 액체 세탁세제 시장에서 2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