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어나너머스, 우리민족끼리 6216명 명단 추가공개

[속보]어나너머스, 우리민족끼리 6216명 명단 추가공개

입력 2013-04-06 00:00
수정 2013-04-06 15: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지난 4일 공개한 북한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의 회원 계정 정보. 연합뉴스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지난 4일 공개한 북한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의 회원 계정 정보.
연합뉴스
북한의 대남 선전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com) 가입자 6천여명의 명단이 해커 집단에 의해 추가로 공개돼 파문이 커지고 있다.

국제 해커 집단을 자처하는 어나니머스는 6일 트위터 계정(@YourAnonNewsKR)을 통해 우리민족끼리 가입자 6천216명의 명단이 실린 링크(http://pastebin.com/NheFNZ36, http://pastebin.com/QtDSc5v6)를 공개했다.

어나니머스의 우리민족끼리 가입자 명단 공개는 이번이 두번째로, 지난 3일(현지시간 기준) 1차 공개 당시와 마찬가지로 사이트 가입자가 입력했던 아이디, 성별,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등 정보가 포함돼 있다.

어나니머스는 트위터를 통해 “이제 2차 공개까지 했으니 우리민족끼리에 가입한 분들의 정보는 다 공개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3일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를 해킹해 가입자 1만5천여명의 정보를 빼냈다고 주장하면서 이 중 9천1명의 명단을 1차로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사이버 공간에서는 “우리민족끼리 가입자들 중 상당수가 친북 성향을 지닌 ‘종북세력’”이라는 주장과 “실제 신원 확인이 이뤄지지 않았고 연구나 취재 등 목적으로 가입한 사례도 많다”는 지적이 맞서면서 ‘마녀사냥’ 논란도 일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