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곡콘서트에 통신·포털업체 총력지원

싸이 신곡콘서트에 통신·포털업체 총력지원

입력 2013-04-13 00:00
수정 2013-04-13 18: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통신·포털 등 IT(정보기술) 업체들이 최근 신곡 ‘젠틀맨’의 발표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의 13일 콘서트를 적극 지원한다.

전 세계적인 관심이 쏠린 콘서트에서 업체를 홍보할 기회로 삼는 것이다.

KT는 이날 오후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를 앞두고 지난 8일 해당 지역의 3G 용량을 늘리고 LTE 기지국을 추가로 설치했다. 또 행사장 지하주차장과 행사장 밖의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와이파이(WiFi) 장비도 증설했다.

KT는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에 3G·LTE 이동 기지국 차량 2대를 현장에 긴급 배치할 예정이다. KT의 이런 조치는 콘서트를 계기로 통신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통신 서비스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KT 측은 “현장에는 5만명 정도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행사장의 고객들이 좀 더 원활하게 통화 및 동영상 서비스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실시간 동영상 채널인 유스트림은 콘서트를 생중계한다. 생중계를 보려면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유스트림 전용 채널(http://www.ustream.tv/officialpsy)에 접속하면 된다.

유스트림은 공연 홈페이지에 지난해 10월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무료 공연, 미국 MTV 인터뷰 등 싸이 관련 각종 동영상도 같이 게시할 예정이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도 네이버뮤직을 통해 싸이 콘서트를 중계한다. 네이버는 메인 페이지에서 생중계를 안내하고 있으며 이 안내에 따라 감상하면 된다. 네이버는 생중계 페이지에서 싸이의 기존 공연 사진 등도 제공하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던 유트브도 “싸이 콘서트는 전세계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유튜브 측에서도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연합뉴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