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대리점協 협상 가속… “큰 틀서 합의”

남양유업-대리점協 협상 가속… “큰 틀서 합의”

입력 2013-06-07 00:00
수정 2013-06-07 17: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양유업과 피해 대리점협의회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6차 협상을 열고 큰 틀에서 합의를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이날 협상에서 대리점협의회의 핵심 요구사항인 정기 단체교섭권 보장과 피해보상 방안에 대해 이견을 좁히고 실무협상에서 결론을 내기로 했다.

단체교섭의 경우 업계에 선례가 없다는 점을 감안해 ‘상생위원회’ 등의 대체 기구를 만들어 대화창구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피해보상에 대해서는 양측에서 각 2명이 참여하는 실무 협상단을 구성해 8일부 터 본격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피해 대리점 측은 앞서 제기한 현직 대리점주 단체가 남양유업이 조직한 어용단체라는 논란과 관련해서는 더 이상 문제삼지 않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상에는 김웅 남양유업 대표가 지난달 21일 1차 협상에 이어 두 번째로 참석했으며, 대리점주 요구사항을 전향적으로 받아들이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직 논의할 내용이 많지만 협상에서 합의라는 단어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실무협상에서 제대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훈 피해 대리점협의회 사무총무는 “실무협상 진행상황을 지켜봐야 알겠지만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면서 “합의가 중요한만큼 어용단체 논란은 일단 묻어두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현직 대리점협의회와 남양유업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삼경교육센터에서 2차 협상을 벌여 대리점주 생계자금 지원방안 등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출근시간대 혼잡 해소 8333번 맞춤버스 운행 예고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국민의힘)이 강동구 주민들의 출근길 교통난 해소를 위한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그간 극심한 혼잡으로 주민 불편이 컸던 3324번 버스 노선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출근시간대 전용 신설노선 8333번이 12월 중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13일 서울시로부터 공식 보고를 받은 박 의원은 “오랜 기간 주민들이 겪어온 출근시간대 버스 혼잡 문제가 드디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됐다”며 “신설 노선이 강동구 주민들의 출근길을 한결 편안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설되는 맞춤버스 8333번은 오전 6시 40분부터 8시 05분까지 총 8회 운행되며, 암사역사공원역–고덕비즈벨리–강일동 구간을 단거리로 반복 운행한다. 출근시간대에 집중되는 승객을 분산시켜 기존 3324번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그간 3324번 버스는 평일 12대의 차량으로 운행되며 강일동을 경유해 왔지만, 출근시간대 최대 혼잡도가 160%를 넘어서며 승객 불편과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특히 고덕비즈벨리 기업 입주 증가와 유통판매시설 확대로 승차 수요가 급증하면서, 기존 노선만으로는 혼잡 완화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박
thumbnail -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출근시간대 혼잡 해소 8333번 맞춤버스 운행 예고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