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도 톡톡!

얼굴에도 톡톡!

입력 2013-06-14 00:00
수정 2013-06-14 0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탄산 세안·화장품 女心잡아… 노폐물 제거·부기완화 탁월

탄산수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변비 해소는 물론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쌀을 씻은 뒤 마지막에 탄산수를 넣어 밥을 지어 먹으면 잡내를 없애고 윤기를 돌게 해 밥맛을 좋게 한다.

강남 주부들 사이에서 탄산수를 이용해 피부 세안을 한다는 소문이 나더니 케이블 방송의 한 뷰티프로그램에서 탄산수 세안법이 전파를 타면서 탄산 미용법이 급격히 퍼지고 있다.

‘탄산 뷰티’ 붐은 이웃 나라 일본에서 먼저 일었는데 탄산수를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세안을 해주면 피부 노폐물이 제거되고 부기도 완화된다. 일본에서는 탄산수를 이용해 지성두피를 관리하는 클리닉도 유행이라고 한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도 탄산에 방점을 찍고 있다.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앞세워 클렌징 제품들이 앞다퉈 쏟아졌다. 쫀쫀하고 풍부한 거품으로 ‘모찌 크림’이라는 별칭을 얻은 한국화장품 피현정 에디션의 ‘360 탄산 휩 클렌저’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도 ‘콜라겐 드림 360 탄산 클렌저’로 시류에 편승해 짭짤한 재미를 보고 있다. 라네즈는 최근 ‘브라이트닝 탄산수 라인’을 선보였다. 미스트, 에센스, 마스크 등 3가지 제품을 내놨는데 제품 안에 톡톡 터지는 탄산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6-14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