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빛난 제일기획

제일 빛난 제일기획

입력 2013-06-24 00:00
수정 2013-06-24 0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칸광고제 상 20개… 역대 최다

제일기획이 23일(현지시간 22일) 프랑스에서 폐막한 2013 칸 광고제에서 20개의 상을 휩쓸며 칸에서의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웠다. 제일기획이 올해 칸에서 받은 상은 그랑프리 1개, 티타늄 1개, 금 4개, 은 3개, 동 11개다. 수상작들은 한국 본사뿐 아니라 미국, 독일, 영국, 홍콩 등 해외 법인이 제작한 것도 포함돼 있다.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캠페인을 통해 힐링 명소로 거듭난 서울 한강 마포대교.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캠페인을 통해 힐링 명소로 거듭난 서울 한강 마포대교.
그랑프리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케 해주는 기술·혁신을 선발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받았다. 제일기획이 2009년 인수한 미국 광고회사 ‘더 바바리안 그룹’의 ‘신더’(Cinder)라는 광고 소프트웨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건 국내에서 기획한 삼성생명 ‘생명의 다리’ 캠페인이었다. 자살률 높은 서울 한강 마포대교를 힐링 명소로 만든 이 캠페인은 티티늄을 비롯, 총 9개 상을 수상했다.

독일 법인은 강제 결혼 여성의 인권을 다룬 캠페인으로 금 1개를 포함해 총 6개 상을, 영국 법인은 삼성 스마트카메라 NX1000 프로모션 캠페인으로 3개 상을, 홍콩 법인은 자선 스티커 캠페인으로 모바일 부문 동상을 받았다. 한편 칸 광고제는 1953년 창설돼 올해 60회를 맞았으며, 92개국에서 역대 최다인 3만 5766점의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벌였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6-24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