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최우선하지 않으면 KT 미래 없다”

“고객 최우선하지 않으면 KT 미래 없다”

입력 2014-03-17 00:00
수정 2014-03-17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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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창규 회장 “위기 책임 통감” 임직원 결의대회서 분발 촉구

최근 개인정보 유출, 보조금 과열 경쟁으로 인한 영업정지 등 위기를 맞은 KT의 황창규 회장은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지난 잘못과 관행을 혁신해 고객이 신뢰하는 1등 KT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지난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KT 결의대회’에서 황 회장은 참석자들에게 “기술개발, 상품, 유통·마케팅, 고객서비스 등 전반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지 않으면 회사의 미래는 없다”고 분발을 촉구했다. 황 회장은 과거 삼성전자 사장 등을 역임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 확장한 경험을 예로 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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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창규 KT 회장
황창규 KT 회장
이 자리에는 임직원 2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요 임원들은 경영전략서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의 내용을 회사 상황에 대입해 타개책을 모색했다. 이 책은 황 회장이 지난 1월 취임 직후 임원들에게 선물로 나눠준 것이다. 황 회장은 “이 책에서 제시한 것처럼 KT 임원들은 ‘실행하는 전략가’로서 직원들에게 권한 위임(Empowerment)과 우산(Umbrella)의 역할을 하고, 직원 스스로 절실함과 열정이 충만한 프로가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3-1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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