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에도 국경차”…중국인 과자·일본인 김 선호

“입맛에도 국경차”…중국인 과자·일본인 김 선호

입력 2014-04-27 00:00
수정 2014-04-27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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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는 상품에도 나라별로 차이가 뚜렷했다.

27일 롯데마트가 올해 들어 외국인 관광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 매출 1위는 과자류인 반면 일본인 매출 최대품목은 김이었다.

중국인들이 많이 사는 제품 2위는 김, 일본인은 과자류였다.

마트측은 특히 같은 과자류 중에서도 일본인은 ‘파이’와 ‘초콜릿’을 구입하는 비중이 중국인 매출을 100으로 놓을 경우 이들보다 각각 28.1%, 10.4% 높았다고 설명했다.

중국인의 스낵류와 캔디 구매 비중이 일본인 매출보다 각각 110.3%, 40.5% 많았다.

또 중국인의 경우 건강식품 매출이 일본인보다 522.0% 높았고, 일본인은 반찬류를 중국인보다 233.2% 많이 구입했다.

롯데마트는 일본의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 연휴를 맞아 오는 30일부터 외국인 전용 할인 쿠폰북을 증정하는 등 ‘골든위크 외국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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