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기업] 금호아시아나그룹, 베트남 장학재단 설립… 매년 장학금 지원

[함께 성장하는 기업] 금호아시아나그룹, 베트남 장학재단 설립… 매년 장학금 지원

입력 2014-04-30 00:00
수정 2014-04-30 04: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삼구 회장의 ‘금호아시아나그룹 이해관계자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국가주석 주최 국빈 만찬 중 베트남 국립음악원 학생들의 공연 후 박삼구(왼쪽에서 여덟 번째)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장학금 수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제공
지난해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국가주석 주최 국빈 만찬 중 베트남 국립음악원 학생들의 공연 후 박삼구(왼쪽에서 여덟 번째)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장학금 수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제공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특징은 해외 진출이 활발한 기업답게 글로벌 사회공헌이 두드러진다는 점이다. 그룹은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재단은 베트남 내 장학재단 가운데 최대 규모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대학 전 과정 동안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주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877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이 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 다낭 근처에 있는 호이안에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 40개를 설치했고 금호건설 역시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펼치는 등 베트남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이 두드러진다. 중국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도 눈에 띈다. 금호타이어는 1994년 중국에 진출한 이래 중국 아동 후원 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중 최다 노선 운항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아름다운 교실’ 사업으로 중국 내 전 취항지 학교를 대상으로 자매결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할 만한 것은 금호타이어의 ‘핑크리본캠페인’이다. 금호타이어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식을 하고 타이어 판매액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4-30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