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기업] 아모레퍼시픽, 협력사와 그린파트너십… 상생 경영

[함께 성장하는 기업] 아모레퍼시픽, 협력사와 그린파트너십… 상생 경영

입력 2014-04-30 00:00
수정 2014-04-30 04: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며 건전한 기업생태계를 만들고자 애쓰고 있다. 경제·환경·사회적 관점에서 전략적인 상생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 지원, 구매협력, 상호 인력교류와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지난 2월 개최한 생산물류 협력사 동반성장총회에서 참석자들이 상생협력 의지를 다지는 의미에서 서로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 2월 개최한 생산물류 협력사 동반성장총회에서 참석자들이 상생협력 의지를 다지는 의미에서 서로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1990년대 초부터 구축해온 생산구조 혁신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의 생산혁신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0년 구축한 웹기반의 포장재 협력사 생산정보동기화 시스템(Supplier Information System)은 생산 효율성 향상, 수익 구조 개선 및 발주·입고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린파트너십 협의회’를 통해 협력사의 친환경 경영체제 구축도 지원한다. 국내는 물론 외국의 환경기준이 점차 까다로워지기 때문이다. 협력사에 대해 친환경 구매 지침 수립부터 생산공정 진단지도, 친환경 생산기술 이전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협력사의 안정적인 자금운용과 시설투자 자금 지원을 위해 2005년부터 상생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올해 펀드 규모를 총 240억원으로 확대했다. 상생펀드의 수혜 범위 역시 기존 포장재 협력사에서 원료 협력사 및 2차 협력사까지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들어 ‘상생경영총회’ ‘생산물류 협력사 동반성장총회’ 등 협력사 초청행사도 자주 열어 이들 회사의 윤리·친환경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우수 협력사를 포상하는 등 동반성장과 상생경영 의지를 더욱 북돋고 있다.

이새날 서울시의원, 도산의 뜻을 품은 희망의 선율 서울역사박물관을 울리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지난 6일 서울역사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열린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학생필하모닉 여름연주회’에 참석해 도산 안창호윈드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협연 무대를 시민들과 함께했다. 이날 연주회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도산안창호윈드오케스트라가 협연하는 특별 공연으로 기획됐다.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열린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서울의 역사적 공간인 서울역사박물관에서 도산 안창호 선생이 작사한 ‘거국가’가 연주되는 뜻깊은 무대가 마련됐다. 이 의원은 “도산 선생이 남긴 애국의 정신과 교육 철학이 오늘의 청소년들에게 음악이라는 언어로 되살아나고 있다”라며 “서울의 중심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가, 기억의 울림이자 희망의 시작이 됐다”고 전했다.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전국 유일의 교육청 직영 학생 오케스트라로 서울 관내 초·중·고 학생 7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6년 창단 이후 매년 정기 공연과 지역 연주회를 통해 서울시민과 예술로 소통해왔다. 도산안창호윈드오케스트라는 도산 선생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구성된 전문 관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도산의 뜻을 품은 희망의 선율 서울역사박물관을 울리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4-30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