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간단한 피부관리법”…마스크시트 매출↑

“싸고 간단한 피부관리법”…마스크시트 매출↑

입력 2014-05-06 00:00
수정 2014-05-06 08: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외모와 피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경기불황에도 마스크팩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올해 1∼4월 팩과 마스크 매출을 알아본 결과 전년 동기보다 42% 더 많이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특히 간편하게 붙였다 뗄 수 있고 저렴한 마스크시트팩은 전년 동기보다 55% 매출이 늘어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또 잠자기 전 바르는 수면팩과 코에 얹은 후 20분 정도 후 떼면 되는 코팩의 매출 증가율도 각각 51%, 22%였다.

반면 얼굴에 바른 후 씻어내야 하는 워시오프팩이나 반죽을 만들어써야 하는 고무·석고팩은 매출이 각각 6%, 3% 증가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특히 미용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남성용 마스크팩 매출도 41% 늘었다.

한류의 영향으로 국산화장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외국인들의 마스크팩 구매 역시 크게 늘었다.

G마켓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영문사이트의 마스크팩 판매량을 알아본 결과 전체 마스크팩 판매량은 같은 기간 152% 증가했다는 것이다.

마스크시트팩과 수면팩 매출은 각각 189%, 187% 뛰었고, 워시오프팩은 72%, 코팩은 42%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이밖에 고무·석고팩은 3% 줄었고, 남성용 마스크팩 매출 역시 17% 감소해 국내 매출과 대조를 이뤘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해외에서도 마스크팩을 많이 산다”면서 “1만 원 미만의 저렴한 마스크팩이 종류별로 많은데다가 꾸준히 사용하면 비용 대비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