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 혁신·전략적 제휴 해법은…데일리팜 창간 15주년 특별 세미나 개최

제약사 혁신·전략적 제휴 해법은…데일리팜 창간 15주년 특별 세미나 개최

입력 2014-06-10 00:00
수정 2014-06-10 14: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데일리팜 창간 15주년 기념 제약회사 CEO 초청 특별 세미나. 데일리팜 제공
데일리팜 창간 15주년 기념 제약회사 CEO 초청 특별 세미나. 데일리팜 제공
제약사 혁신·전략적 제휴 해법은…데일리팜 창간 15주년 특별 세미나 개최

국내 제약사와 다국적 제약사 CEO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략적 제휴 및 혁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약사 CEO 50명은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에서 ‘데일리팜 창간 15주년 기념 제약회사 CEO 초청 특별 세미나’에 참석, 글로벌 기업의 인수합병과 전략적 제휴 이슈를 공유했다.

국내 기술경영 연구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이희상(제약산업대학원 겸임교수)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는 이날 세미나에서 “글로벌 제약기업의 성공 원동력은 M&A와 전략적 제휴에 있다”면서 “국내 제약사들도 폐쇄적 방식에서 벗어나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약으로 승부한 노바티스와 파트너십 강화로 성장한 테바를 사례로 들어 “기업마다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 기업인 테바와 스위스 기업인 노바티스느 모두 자국 시장에서 인수합병을 통해 역량을 확대하고, 이후 미국에 진출해 글로벌 전략을 마련한 공통점이 있지만 세부 전략은 차이가 있다고 이 교수는 지적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김윤섭 유한양행 사장,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 조순태 녹십자 사장, 신동욱 동아제약 사장 등 국내 주요 제약사 CEO 50명이 참석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