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 트렌드 발빠르게 읽어… 시장 경쟁력 ‘UP’

[2014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 트렌드 발빠르게 읽어… 시장 경쟁력 ‘UP’

입력 2014-06-26 00:00
수정 2014-06-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해마다 시장에는 신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일부만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고 그중에서도 소수만이 히트상품으로 분류된다. 시대에 따라 수시로 바뀌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성향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한 상품만이 주목받는다.





이미지 확대


소비자들은 단순한 소비형에서 벗어나 다양한 매체를 활용, 적극적인 정보 탐색을 통해 직접 옥석을 가리는 ‘스마트한 소비’를 한다. 이처럼 다양화된 소통채널과 스마트기기를 통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실용적인 혜택·기능은 상품의 경쟁력을 키우는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4-06-26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