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10년 넘게 세계 최대 란제리쇼 가는 까닭

효성, 10년 넘게 세계 최대 란제리쇼 가는 까닭

입력 2014-07-05 00:00
수정 2014-07-05 01: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일 개최 ‘2014 파리모드시티’ 첨단 원사 스판덱스 마케팅 호기

섬유 소재기업인 효성이 10년이 넘도록 빠짐없이 참가하는 해외 패션행사가 있다.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전시회 ‘파리모드시티’다. 올해도 효성은 2014 파리모드시티(5~7일)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파리모드시티는 전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연 2회 열리는 일종의 란제리·수영복 세계 엑스포다. 550여개에 달하는 각국 브랜드가 전시공간을 만들어 시즌별 란제리, 수영복 등을 출품한다. 업계 동향을 한눈에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명 디자이너는 물론 각국의 바이어도 한자리에 모인다.

효성이 유독 란제리와 수영복 전시회에 공을 들이는 것은 자사가 만든 고가의 첨단 원사인 스판덱스 마케팅을 펼칠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효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스판덱스 판매 1위 회사다. 폴리우레탄이 주성분인 스판덱스는 실에 비해 약 3배의 강도를 자랑한다. 5∼8배 늘어나고 원상회복률이 97%에 이를 정도로 신축성이 좋은 데다 고무줄보다도 가볍다. 반면 피부 부작용도 없어 란제리나 보정 속옷은 물론 수영복, 스타킹, 유아용 종이 기저귀(밴드 부분), 스포츠 의류, 심지어 아랍 여성들을 위한 히잡(두건)에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07-05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