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서비스 브랜드가치 1위는 대한항공”

“운송서비스 브랜드가치 1위는 대한항공”

입력 2014-07-13 00:00
수정 2014-07-13 10: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운송서비스 업종에서 대한항공의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브랜드가치 평가업체 브랜드스탁의 올 2분기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한항공의 BSTI가 908.2점으로 운송서비스 업종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철도 브랜드인 KTX(888.6점)로 1위 대한항공과는 약 20점의 차이가 났다. KTX의 뒤를 이어 아시아나항공(882.9점)이 근소한 차이로 3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은 이들 운송서비스 빅3의 브랜드가치가 공고해 다른 브랜드와 격차가 컸다고 설명했다.

CJ대한통운택배는 855.6점을 받아 지난해 같은 기간 10위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이 업체는 운송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택배 시장을 올 초부터 평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한진택배는 작년 2분기 4위에서 올해는 CJ대한통운택배에 밀려 7위로 내려앉았다.

KT금호렌터카와 싱가포르항공사는 각각 855.2점과 842.3점을 얻어 5위와 6위에 올랐다. KT금호렌터카는 KT가 매각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브랜드가치 변동 추이가 주목된다. 싱가포르항공은 수준 높은 항공서비스로 다른 외국 항공사와 큰 격차를 보였다.

이밖에 금호고속(8위), 우체국택배(9위), 제주항공(10위)이 10위권에 들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