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장마’가 살린 백화점 세일…4∼8%대 신장

‘마른장마’가 살린 백화점 세일…4∼8%대 신장

입력 2014-07-27 00:00
수정 2014-07-27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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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 내리지 않는 ‘마른 장마’ 덕에 백화점들이 기대 이상의 정기세일(6월27일∼7월27일)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세월호 참사와 월드컵 대표팀 부진 등 악재가 겹치면서 정기 세일 초반 실적은 예년보다 부진했으나 장마철에 비가 내리지 않은 덕에 세일 중·후반으로 갈수록 실적이 반등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27일까지 여름 정기세일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세일 기간(6월28일∼7월28일)보다 매출액이 8.4%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여성 8.1%(캐주얼 9.2%, SPA 24.4%), 남성 9.0%(정장 7.4%, 캐주얼 20.6%), 레저 18.2%, 골프 7.5%, 일반스포츠 14.9%, 주방 12.1%, 식기·홈데코 12.4%, 가구 18.3%, 잡화 9.6% 등의 신장률을 보였다.

또 국내 경품 사상 최고가인 ‘10억 경품 행사’에는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만 38만장, 전 점에서 약 300만장의 응모지가 접수돼 상당한 호객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세일기간에는 집중호우가 발생했으나 올해는 비가 오지 않아 패션, 스포츠용품, 나들이용품 등의 매출이 늘었다”며 “마른 장마 덕에 다소 살아난 듯한 소비심리를 하반기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정기세일 대비 신장률을 5.1%로 추산했다.

품목별 신장률은 해외패션 13.9%, 여성패션 9.5%, 화장품 6.5%, 시즌 잡화 15.4%, 가전 12.8% 등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마른 장마로 선글라스,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 상품의 매출과 모피, 패딩 등 역(逆)시즌 상품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며 “윤달을 앞두고 있어 보석, 가전 등 혼수관련 매출도 예년에 비해 좋았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6일까지 정기세일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세일기간 매출보다 4.2%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10.0%, 컨템포러리 의류 9.9%, 해외명품 6.9%, 시계·주얼리 11.1%, 가전 6.7%, 화장품 3.9% 등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혼수용품이자 역시즌 상품인 모피 매출이 39.3% 급증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비가 오지 않은 덕에 가족단위 나들이 고객이 늘면서 아웃도어·레저 장르의 매출이 많이 올랐고 10∼11월 윤달이 끼어 혼수 수요가 늘면서 모피 등 혼수용품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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