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오디션 앱으로 사용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엠티콤(www.mtcom.co.kr)은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가 정식으로 JTBC ‘히든싱어 3’의 오디션 앱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카루소가 JTBC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함께 작업을 하게 된 주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를 보이스맵으로 수치화해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 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모창 능력자 속에서 진짜 가수를 찾아내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히든싱어3는 지난 23일 오후 11시 ‘이선희’ 편을 시작으로 첫 방송을 시작했다. 앞서 16일 ‘이선희 스페셜’ 편은 전국 유료 매체 가입 가구 기준 4.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엠티콤 백승빈 대표는 “카루소는 JTBC 히든싱어3의 기획단계부터 함께 준비해서 개발한 서비스로 원곡의 정확한 모창과 객관적 평가에 중점을 두었다. 모창 참가자는 물론 원곡 가수까지 가슴 떨리는 평가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