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26일 ‘다비도프 클래식’(왼쪽)과 ‘다비도프 블루’를 리뉴얼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품 앞뒷면에 브랜드 설립자인 ‘지노 다비도프’의 로고를 넣었다. 가죽 질감 느낌의 디보싱(debossing) 기술도 적용했다. 다비도프 클래식은 맛에 부드러움을 더했고, 다비도프 블루는 색상을 기존 블루에서 스카이 블루로 바꿨다. 리뉴얼 제품의 가격은 기존 제품과 같은 2500원이며 타르 함량도 같다.
2014-08-27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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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