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 최신 항공기 A350XWB 국내 첫 공개

에어버스 최신 항공기 A350XWB 국내 첫 공개

입력 2014-11-18 00:00
수정 2014-11-18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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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비 25% 감소”…아시아나항공, 30대 도입

에어버스의 최신형 항공기 A350XWB가 18일 한국에 첫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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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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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50XWB, 동급 항공기보다 넓어진 동체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350XWB, 동급 항공기보다 넓어진 동체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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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 실내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 실내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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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 실내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18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격납고 앞에서 에어버스 A350XWB(Extra Wide Body) 항공기 실내가 공개됐다. 에어버스는 ”A350XWB는 광폭 동체 최신형 항공기로 동급 항공기에 비해 넓고 효율적인 기내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체의 70% 이상이 최첨단 복합 소재로 만들어져 연료 효율성이 좋고 운영 비용도 절감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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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50XWB 항공기는 에어버스 본사가 있는 프랑스 툴루즈에서 출발해 이날 오전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에어버스의 숀 리 아시아태평양 지역 홍보담당 이사는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A350XWB는 에어버스가 가장 최근에 개발한 최첨단 비행기”라면서 “시험비행중인데 중요한 고객이 있는 한국을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찾았다”고 설명했다.

A350XWB는 최대 369개 좌석을 수용할 수 있다.

최첨단 공기역학 설계를 바탕으로 탄소섬유 소재를 적용한 동체와 날개, 연료효율성이 뛰어난 차세대 롤스로이스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첨단 기술로 기체 연료효율이 25% 높아졌으며 유지보수 비용도 낮다고 에어버스는 설명했다.

마이크 바소 A350XWB 마케팅 총괄이사는 “A350XWB는 효율성에서 다른 기종과 차별화된다. 동체에 최첨단 복합소재를 적용해 비행기가 가벼워져 연료효율이 높아졌다”면서 “시스템 측면에서는 간결하게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A350XWB는 기내공간이 편안하고 효율적”이라면서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운영비용도 25%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XWB는 ‘extra wide body’의 약자로 기체의 폭이 매우 넓다는 뜻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동체 폭은 221인치(561㎝)이며 좌석 하나의 폭은 18인치(46㎝)다.

한국 항공사로는 아시아나항공이 2017년부터 A350XWB 30대를 차례로 도입해 프리미엄 장거리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아시아(244대)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의 항공사가 주문한 A350XWB는 750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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