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가전 큰 손은 ‘남성’…고가제품도 불티

주방가전 큰 손은 ‘남성’…고가제품도 불티

입력 2015-01-28 09:23
수정 2015-01-28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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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고객이 주방가전의 큰 손으로 떠올랐다.

28일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올해 1월(1∼26일) 주방가전 매출을 분석했더니 남성 고객 매출이 전체의 54%를 차지해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특히 남성고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늘어났다. 이는 살림에 적극적인 3040세대인 ‘맨플루언서’(식료품 사는 남자)와 남성 1인 가구가 늘었기 때문으로 11번가는 분석했다.

남성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전기레인지다.

올해 남성고객의 전기레인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 늘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보다 열효율이 높고 가스 누출이 없어 안전하기 때문에 남성고객 본인은 물론, 명절에 요리를 많이 하는 아내나 부모에게 선물하기 위해 5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도 선뜻 구매한다는 게 11번가 측의 설명이다.

에어프라이어와 식품건조기 등 최신 주방가전의 남성 매출도 같은 기간 각각 52%와 76% 상승했다.

박종철 11번가 가전팀장은 “요리하는 남자를 부각시킨 연예 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주방가전의 남성 구매 비중이 늘고 있다”며 “명절에 직접 요리하는 남성이 많아지면서 자신이 사용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설을 앞두고 인기 주방가전을 할인 판매하는 ‘설 맞이 독한 가전, 설전’ 행사를 2월 15일까지 연다.

’쿠첸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3구’는 79만9천원, ‘동양매직 대용량 전기 프라이팬’은 5만9천330원, 올해 출시된 ‘한일 티타늄 골드 대용량 믹서’는 15만3천260원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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