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아이가 저지방 우유를 마셔도 될지, 저지방에도 영양소가 풍부할지 등을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다. 미국소아과학회(APP)는 만 2세부터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주요 원인이 되는 유제품은 저지방 우유로 전환해 섭취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하버드 메디컬스쿨과 캐나다 연방보건부 역시 어린이 영양을 위해 2% 저지방 우유를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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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의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매일유업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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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의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이런 해외 추세에 맞춰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방은 반으로 줄이고 칼슘은 두 배(200㎖당 440㎎)로 높여 우유 2잔으로도 성인의 일일 평균 칼슘 권장량(700~1000㎎)과 유·아동 권장량(500~700㎎)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저지방&고칼슘 2%는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면서 지방은 낮추고 영양은 빼놓지 않아 일석삼조라는 평가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아직 저지방 우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선택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다”면서 “저지방&고칼슘 2% 우유는 맛과 영양의 균형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성인을 위한 무지방(0%), 저지방(1~2%), 전 연령대가 즐기는 오리지널 ESL(4%)까지 세분화된 백색 우유 라인을 완성했다.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