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음료 진공추출수 ‘푸르른 이야기’ 출시

신개념 음료 진공추출수 ‘푸르른 이야기’ 출시

입력 2015-04-09 14:24
수정 2015-04-09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식품업체인 토마토푸드㈜(대표 김창용)는 9일 진공추출기로 생물 원액을 소분자로 추출해 만든 건강 음료 ‘푸르른 이야기’를 선보였다.

푸르른이야기는 무, 당근, 버섯을 고진공(700torr) 상태에서 48시간 동안 한 방울, 한 방울씩 추출해 만든 고농도 음료다.

진공추출기는 전통한약 제조 기술을 현대 기술로 재현한 방식으로 고진공의 조건에서 고농도의 원액을 추출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첨가물 없이 각종 동식물 고유의 유효 성분을 고농도로 추출해 약리 효과와 더불어 식·재료소스나 음료로도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진공추출기 용액을 몇몇 식물에 실험한 결과 일반 물에서 키운 채소, 화초보다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연구결과를 토대로 무, 당근, 버섯 원액을 추출해 인체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창용 사장은 “과거 10여년간 건강관련 프렌차이즈를 운영해 온 경험과 식품 제조업체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메뉴, 제품개발을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해 신기술 진공추출기 개발에 성공했다”면서 “돼지, 오리, 생선의 잡 냄새 제거와 맛을 풍부하게 하는 소스류 뿐만 아니라 웰빙을 위한 기능성 음료로까지 범위를 확대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향후 진공추출기를 이용해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활용해 음식물, 음료, 의료, 화장품 등 비 식품분야에도 용도를 폭넓게 적용해 쓰임새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