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원료인 알로에를 우리 땅에서 자라난 토종을 고집하고 있다. 이 때문에 청정 지역인 제주도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알로에를 재배하고 있다. 건강한 알로에를 탄생시키는 첫 번째 원칙이 건강한 땅이라는 신념으로 알로에 부산물을 발효해 만든 퇴비만을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알로에를 재배할 때 알로에끼리 가깝게 심게 되면 알로에 발육이 늦어지게 되고 아무리 오래 키워도 단단하게 성장하기 어렵다.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 재배 시 3.3㎡당 9주만의 원칙을 꼭 고수하고 있다. 넓은 면적에 적은 수의 알로에를 심어 토양의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일조량도 충분히 받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유효 성분이 온전히 담긴 알로에를 채취하기 위해 알로에센스는 2년, 알로에베라는 3년을 기다려야 한다.
또 연구개발에 매진해 얻은 결과물 가운데 하나가 바로 ‘U테크 공법’이다. 이 공법은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알로에를 유지하면서 알로에가 가지고 있는 유효 성분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김정문알로에만의 독자 기술력이다.
2015-04-1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