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로고 단 승합차 타고 영업 현장 찾아갑니다”

“회사 로고 단 승합차 타고 영업 현장 찾아갑니다”

입력 2015-04-21 23:40
수정 2015-04-22 02: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취임 100일 맞은 박종복 SC은행장 “은행도 알리고 ‘모바일 오피스’로”

이미지 확대
승합차를 타고 영업 현장을 누비는 은행장이 있다. 박종복(왼쪽 세 번째)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장이다. SC은행의 첫 한국인 최고경영자인 박 행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영업 현장 방문 전용 승합차를 사들였다. 업무 시간의 절반 이상을 현장에서 보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회사 로고가 새겨진 승합차를 ‘은행 1호차’로 사들인 것이다.

박 행장은 21일 “로고가 새겨진 승합차로 전국을 누비면 은행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고 에너지도 절약되며 격의 없이 전략회의도 할 수 있어 1석 3조”라고 말했다. 지방 방문 때 지금까지는 임원들이 각자의 차량에 나눠 타 이동했지만 널찍한 승합차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다 보면 자연스럽게 ‘모바일 오피스’가 된다는 게 박 행장의 생각이다. 일부 임원들은 “쪽잠이 날아갔다”며 농반진반 푸념하기도 한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4-22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