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상품] KB국민銀 ‘골든라이프’ 생애주기별 은퇴 설계 서비스

[주목! 이 상품] KB국민銀 ‘골든라이프’ 생애주기별 은퇴 설계 서비스

이유미 기자
입력 2015-04-30 00:58
수정 2015-04-30 02: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KB국민은행은 은퇴·노후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를 통해 은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서비스는 생애주기별 은퇴 설계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 각자의 부족자금 및 재무상황을 진단한 뒤 개인별 맞춤 상품을 제시한다. 골든라이프 특화 점포 57곳도 운영 중이다. 특화 점포에서는 전담 직원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준다. 거래 기업과 단체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의 대표상품인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소비자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여러 개의 연금 수령으로 층을 쌓는 ‘3층 연금 구조 만들기’가 특징이다. 해당 연금 입금 건수에 따라 수령 고객에게 최고 연 2.5% 우대이율과 4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서비스,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1개 연금만 수령해도 결산기 평균 잔액 1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연1.5% 우대이율과 수수료 면제(4개 항목) 혜택 등을 준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4-3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