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여름을 맞이해 여덟 번째 맥스 스페셜 홉 2015 ‘아메리칸 수퍼 아로마’를 출시했다. 이 맥주는 미국 내 크래프트 맥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센터니얼홉을 첨가해 시트러스(감귤계 과일) 아로마의 풍미를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맥스 스페셜 홉은 355㎖, 500㎖의 두 가지 캔 제품과 생맥주로 판매 중이다. 캔 제품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GS25, 생맥주는 프랜차이즈 봉구비어와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롯데호텔 소공점, 63시티에서 한정 판매되고 있다.
2015-08-04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