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참기름 선물세트가 2012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고 1990년부터 2014년까지 25년 연속 시장 1등 자리(AC닐슨 기준)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추석 선물세트로 꾸준히 인기인 오뚜기 참기름 선물세트.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추석 선물세트로 꾸준히 인기인 오뚜기 참기름 선물세트.
오뚜기 참기름은 3단계 정선 과정을 거쳤다. 이물질이 완전히 제거된 우량 참깨를 간접가열방식으로 일정하고 정확한 온도에서 타지 않게 알맞게 볶은 후 3차례의 여과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오뚜기는 참기름 선물세트 외에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특선 선물세트’,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을 담아 먹을수록 감칠맛 나는 ‘참치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8번 숙성시켜 손으로 늘여 만든 고급수제면으로 20여년 동안 1등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뚜기 옛날수연소면 선물세트’, 그윽한 향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힐링타임 오뚜기차 선물세트’, 자연의 건강함을 전하는 ‘네이처 바이 건강식품(진생업 홍삼 등) 선물세트’ 등 1만~3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2015-09-1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