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철강제품 누적 판매 8억t 돌파

포스코 철강제품 누적 판매 8억t 돌파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9-21 23:04
수정 2015-09-21 23: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30만t 유조선 2만척 제조 분량

포스코는 21일 철강제품 누적 판매량이 지난 8월 29일 기준 8억t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972년 7월 포항제철소 1후판 공장에서 처음 철강제품을 생산해 판매한 지 43년 만에 거둔 성과다.

이미지 확대
오인환(맨 앞줄 왼쪽 다섯 번째) 포스코 철강사업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들이 21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에서 개최한 판매누적 8억t 달성 기념 및 시황 극복 결의 다짐 대회를 갖고 있다. 포스코그룹 제공
오인환(맨 앞줄 왼쪽 다섯 번째) 포스코 철강사업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들이 21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에서 개최한 판매누적 8억t 달성 기념 및 시황 극복 결의 다짐 대회를 갖고 있다.
포스코그룹 제공
철강제품 8억t은 중형자동차 9억 4000만대, 30만t급 초대형 유조선 2만척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이 8억t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열연제품(2억 7400만t)을 4.5인치(114.3㎜) 굵기 가정용 가스 배관으로 만들면 지구와 달을 32번 왕복하는 거리에 해당한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9-22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