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로 서울~부산 운행 가능해졌다

전기차로 서울~부산 운행 가능해졌다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15-09-24 23:52
수정 2015-09-25 01: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고속도로 급속충전소 30곳 추가

전기자동차로 서울~부산 간 운행이 가능해졌다. 지난해 16곳에 불과했던 고속도로 휴게소의 급속충전시설이 올해 30곳 추가되면서 충전시설 간 간격이 경부고속도로는 87㎞, 서해안고속도로는 78㎞로 단축됐다. 국내 전기차의 평균 주행거리가 130㎞로 서울에서 부산 또는 목포까지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이미지 확대


24일 환경부에 따르면 전기차 장거리 운행과 긴급 충전에 대비할 수 있는 급속충전시설을 고속도로 휴게소를 포함해 올해 100곳에 추가해 25일부터 가동한다. 경부·서해안 등 고속도로 휴게소에 30곳, 전국 5개 권역에 70곳을 설치했다.

고속도로에서는 서울·창원·광주·포항 등 전기차 보급이 많은 도시를 중심으로 주요 이동경로에 맞춰 충전시설이 마련됐다. 내년에는 호남선과 천안~논산선에 집중 설치한다.

올해 설치된 급속충전시설은 전기 차종을 가릴 것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멀티형으로, 국내에서 운행되는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 또 기존 설치 지역 중 이용시간이 제한됐던 곳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곳으로 연말까지 이전해 충전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했다.

급속충전시설은 올해 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공 급속충전시설 위치는 한국환경공단의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속도로 충전시설 검색은 한국도로공사 누리집(www.ex.co.kr)에서도 가능하다.

한편 환경부는 2017년까지 고속도로 100곳을 포함해 모두 637기의 급속충전시설을 설치해 전국을 전기차로 갈 수 있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5-09-25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