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동대문 관광벨트 조성…외국인 1870만명 유치”

“워커힐~동대문 관광벨트 조성…외국인 1870만명 유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5-10-27 23:42
수정 2015-10-27 23: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네트웍스 면세점 사업 비전 발표

SK그룹 계열사인 SK네트웍스가 서울 시내면세점 두 곳을 운영해 5년간 187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8조 7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면세점 사업의 비전과 상생계획을 발표했다. 문 사장은 “서울 광진구 워커힐과 동부권, 동대문을 연결하는 관광벨트를 조성해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공항면세점과 글로벌 면세사업 진출을 추진해 국내 3대 면세사업자로서 위상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재단장 중인 워커힐면세점은 특화된 시계와 보석은 물론 쿠쿠전자 밥솥 등 중소기업 전용 제품을 파는 매장을 늘려 올해 말 다시 문을 연다. 관람차와 분수쇼 등을 설치해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면 2020년에는 연간 1조 4000억원의 매출을 거둘 것이라고 SK네트웍스는 기대했다.

또 다른 면세점 후보지인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SK네트웍스는 온누리상품권을 고객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동대문 패션시장의 운영 시간에 맞춰 오전 9시 30분부터 이튿날 오전 2시 30분까지 문 여는 ‘올빼미 면세점’을 운영하는 등 11가지 상생안을 발표했다. 계획대로라면 SK의 면세점 사업으로 7조원의 경제유발 효과와 6만 700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5-10-2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