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담 전략·상품기획 2개팀 신설

제네시스 전담 전략·상품기획 2개팀 신설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1-06 23:08
수정 2016-01-07 01: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글로벌 고급차 시장 공략 가속도

현대자동차그룹이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를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제네시스의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전담 조직 ‘제네시스전략팀’, 상품성 강화를 맡을 ‘고급차상품기획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제네시스전략팀의 담당 임원은 지난해 영입한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 출신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가 맡는다. 피츠제럴드 전무는 “글로벌 원(one) 아이덴티티(정체성)와 하나의 목소리를 구현하기 위한 일관된 브랜딩 및 마케팅 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급차상품기획팀은 제네시스 브랜드에 특화된 상품 개발 기준을 마련하고 혁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설계, 평가 각 부문 전담 개발 조직과 관리조직을 별도로 구성하고 핵심 인력을 보강하고 있다”면서 “이미 해외에서 검증된 글로벌 인재 영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1-0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