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7년만에 2세대 K7 출시 “연간 7만 5000대 판매 목표”

기아차, 7년만에 2세대 K7 출시 “연간 7만 5000대 판매 목표”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1-26 16:26
수정 2016-01-26 16: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아자동차는 준대형 세단 K7의 2세대 모델인 ‘올 뉴 K7’을 26일 공식 출시했다. 올 뉴 K7은 지난 2009년 출시된 1세대 모델 이후 7년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풀체인지) 신차다.

 기아차는 이날 강남구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올 뉴 K7 신차발표회를 열고 신형 K7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 뉴 K7은 기아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고 말했다.

신형 K7은 이례적으로 출신 한 달 전인 지난해 12월 외관을 먼저 공개하고, 지난 12일부터 사전계약을 받아 25일까지 7500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김창식 기아차 부사장은 “올 뉴 K7은 렉서스 ES350을 경쟁 모델로 개발됐다”면서 “올해 국내에서 5만대를 판매하고 향후 출시될 해외 수출물량을 합해 연간 7만 5000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라고 말했다.

올 뉴 K7의 판매 가격은 3090만원부터 3920만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