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패트릭 데이 맞아 기네스 마시고 행사 참여해볼까”

“성패트릭 데이 맞아 기네스 마시고 행사 참여해볼까”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3-16 13:20
수정 2016-03-16 13: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디아지오 성패트릭 데이 기념 행사 개최

 디아지오코리아는 17일 아일랜드 최대 축제 ‘성패트릭 데이’를 맞아 기네스 맥주 행사를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성패트릭 데이는 15세기 아일랜드에 복음을 전파한 성패트릭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다. 매년 3월 17일 성패트릭을 상징하는 초록색으로 치장하며 자유와 평화를 갈망하는 이들의 축제로 알려져 있다.

한국은 2001년부터 한국 아이리시 협회(http://www.irishassociationofkorea.kr) 주최로 성패트릭 데이 행사를 펼쳐왔고 이때 항상 기네스 맥주도 참여했다. 올해에도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신도림 디큐브 시티에서 진행되는 아이리쉬 협회 공식 행사를 포함해 아이리시 펍과 호텔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된다.

 디아지오가 판매하는 기네스는 크림색 거품이 일품인 정통 스타우트 맥주로 성패트릭데이와 함께 아일랜드를 상징하고 있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흑맥주다. 국내에서는 2013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맥주 부문에서 국내외 브랜드들을 누르고 수입 맥주 최초로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