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관리용품 20~30대가 산다…가발 구매층도 젊어져

탈모관리용품 20~30대가 산다…가발 구매층도 젊어져

입력 2016-05-07 09:38
수정 2016-05-07 09: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년 남성의 고민거리로 여겨지던 탈모가 젊은 층으로 확산하면서 관련 제품 구매 연령대도 20∼30대로 낮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올해 1∼4월 ‘탈모관리·두피클리닉’ 항목의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본 결과 20∼30대의 구매액이 전체 연령대 구매액의 60%에 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연령대의 구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했다.

탈모가 심해져 머리의 특정 부위에 모발이 아예 나지 않거나 대머리에 가까워지는 중·장년층의 탈모와 달리 젊은 층의 탈모는 머리숱이 적어지거나 원형 탈모처럼 부분형·진행형 탈모가 특징이다.

이에 따라 20∼30대 고객들은 탈모방지 샴푸나 두피 관리용품, 머릿결 개선용품 등을 많이 찾고 있다.

최근 인기를 얻는 상품도 계면활성제 등 인공·화학적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샴푸·린스, 보습 제품, 모발팩, 두피 전동마사지 기구 등이다.

탈모 관련 제품 중에는 수돗물 속 염소를 제거해주는 샤워기용 필터, 반신욕조, 마시는 차(茶)처럼 평생 관리를 염두에 둔 제품도 반응이 좋다.

20만∼100만 원에 이르는 레이저 탈모치료기, 두피마사지기 등 고가의 탈모관리용품도 잘 팔린다.

11번가 관계자는 “올해 1∼4월 이 가격대의 탈모 방지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늘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탈모예방 제품뿐 아니라 가발로도 젊은 층의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

국내 1위 규모의 가발 생산업체 하이모는 지난해 전체 고객 가운데 20∼30대 고객의 비율이 24%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하이모는 이에 따라 지난 2월 대학들이 밀집한 서울 신촌 지점을 대대적으로 확장 이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탈모 샴푸나 식품 중심으로 이뤄지던 젊은 층의 구매가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 연령층의 탈모제품 관련 구매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