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지난 8일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한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동서고속화철도사업) 등 사업 3건에 대해 신속하게 재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총 연장 93.9㎞에 달하는 춘천∼속초 고속철사업의 예상 총사업비는 2조631억원이다.
춘천∼속초 고속철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비용대비 편익비율(B/C)’이 0.79로 1에 못 미쳐 경제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적 분석을 종합평가(AHP)한 값이 0.518로 사업추진을 결정하는 기준인 0.5를 넘어 사업추진이 결정됐다.
이밖에 예타를 통과한 수원발 KTX 직결사업(2천554억원)과 인천발 KTX 직결사업(3천833억원)에도 재정지원이 추진된다.
기재부는 “이달 중 사업별로 기본계획수립비를 배정하고 2017년 예산안에도 기본설계비 등 필요한 사업비를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총 연장 93.9㎞에 달하는 춘천∼속초 고속철사업의 예상 총사업비는 2조631억원이다.
춘천∼속초 고속철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비용대비 편익비율(B/C)’이 0.79로 1에 못 미쳐 경제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경제성과 정책적·지역균형발전적 분석을 종합평가(AHP)한 값이 0.518로 사업추진을 결정하는 기준인 0.5를 넘어 사업추진이 결정됐다.
이밖에 예타를 통과한 수원발 KTX 직결사업(2천554억원)과 인천발 KTX 직결사업(3천833억원)에도 재정지원이 추진된다.
기재부는 “이달 중 사업별로 기본계획수립비를 배정하고 2017년 예산안에도 기본설계비 등 필요한 사업비를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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