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입력 2016-10-14 10:52
수정 2016-10-14 1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요리·식재료 검색서 남녀별 차이 나타나

가을·겨울철에는 청과물과 해산물처럼 제철 음식에 대한 키워드 검색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년 동안 가을·겨울의 검색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대추, 무화과, 석류 등 청과물과 대게, 꼬막, 도루묵 등 해산물의 키워드 검색이 유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청과물은 효능과 관리법,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고, 해산물은 산지,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다. 예를 들어 ‘대추 변비’, ‘무화과 당뇨’, ‘대게 속초’, ‘꼬막 삶는 법’ 등이었다.

네이버는 이와 별도로 요리명과 식재료가 포함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성별에 따른 차이를 확인했다.

남성은 매운탕, 회, 안주류 등에 관심이 많았고, 여성은 생강청, 사과잼 등을 자주 검색했다. 전체적으로는 20~30대 여성의 검색 집중도가 높게 나타났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