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S8 붉은 액정 “불량 아냐…색 조정 SW 업데이트 제공”

삼성, 갤S8 붉은 액정 “불량 아냐…색 조정 SW 업데이트 제공”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4-27 14:17
수정 2017-04-27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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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7일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시리즈의 일부 디스플레이가 붉은빛을 띠는 문제에 관해 “제품 불량이 아니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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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서초구 삼성 딜라이트에서 시민이 갤럭시 S8과 S8플러스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삼성 딜라이트에서 시민이 갤럭시 S8과 S8플러스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이날 1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 콜에서 “갤럭시S8 시리즈의 높은 수준의 품질을 위해 모든 제품을 엄격히 검증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특성상 색 표현에 자연스러운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며 “소비자 취향에 따라 색상을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 세부적으로 색상을 조정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난 21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는 현지에서 8대의 갤럭시S8을 구매했는데, 그중 절반인 4대의 디스플레이가 붉은빛을 띠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붉은 화면’ 제품의 비율에 관한 질문에 “공식적으로 정리된 내용은 없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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