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 대란’ 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탄 항공기엔 ‘따뜻한 기내식’

‘기내식 대란’ 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탄 항공기엔 ‘따뜻한 기내식’

입력 2018-07-03 22:22
수정 2018-07-03 22: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연합뉴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비행이 지연되고 승객들이 제대로 된 음식을 공급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은 따뜻한 기내식을 제공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내식 대란이 처음 발생했던 1일 박삼구 회장은 자사 항공기를 이용해 중국 베이징 출장을 갔다. 박삼구 회장이 탄 항공기에는 따뜻한 기내식이 실렸고, 지연 없이 정시 출발했다.

이날 기내식이 전혀 실리지 않는 이른바 ‘노밀’ 상태의 항공편이 30편이 넘었고, 기내식 공급을 기다리다 지연된 항공편이 51편이었다.

통상 비행 시간이 2시간 이상이면 따뜻한 기내식인 ‘핫밀’을, 2시간 이내면 샌드위치 같은 ‘콜드밀’을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베이징까지는 통상 2시간 15분이 걸린다.

기내식 없이 떠나는 항공기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회장이 탑승했다는 이유로 우선적으로 따뜻한 기내식이 제공돼 정시 출발까지 할 수 있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일 기내식 공급업체 변경에 앞서 승무원들에게 팀별로 ‘노밀’ 상태에 대응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당시 아시아나 항공은 파문이 외부로 확산될 것을 우려해 사내 전체공지 대신 팀별 단체 카카오톡을 통해 식사류 준비를 지시한 정황도 나오고 있다.

이 때문에 일부 객실 승무원들은 항공편의 기내식 상태가 ‘노밀’인지 여부를 게이트에 와서야 확인하고 급히 주변 상점에서 식사거리를 사서 탑승하는 일이 비일비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