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뿐 걸음 송’으로 층간소음 예방

‘사뿐 걸음 송’으로 층간소음 예방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0-16 22:28
수정 2018-10-16 23: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노션, KCC·핑크퐁 합작 동요 공개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KCC, 핑크퐁과 손잡고 만든 디지털 동요 `사뿐 걸음 송’을 16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사회문제로 대두된 층간소음의 주원인인 아이들의 뜀박질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건축자재 제조기업이자 광고주인 KCC, 어린이 캐릭터 브랜드 핑크퐁과 손잡은 것이다. 아이들이 동요와 율동을 따라 하며 자연스레 층간소음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이웃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도록 제작됐다.
이미지 확대
약 1분 20초 분량 영상에서는 다양한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해 멜로디에 맞춰 율동과 노래를 선보인다. ‘사뿐사뿐 나비·구름처럼 걸어요’, ‘예쁘게 사뿐 걸을까? 아랫집 야옹이 새근’ 등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가사, 율동으로 올바른 습관 교육을 꾀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CC 관계자는 “동요 제작을 통해 어린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소음 저감형 PVC 바닥재 등으로 층간소음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0-17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