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상품개발판매, 제도개선, 민원 서비스, 교육, 협의회, 실태평가 순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관점 완전가입 지원 체계’를 정비해 고객을 위한 정보 제공을 차별화하고 소비자 보호의 진정성을 한 단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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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알림톡, 홈페이지, 증권,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험꿀팁, 불완전판매신고센터 운영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상품 가입 후 모니터링을 마친 고객들에게는 박윤식 대표이사가 ‘똑똑한 보험가입’ 노하우란 주제로 소비자의 권리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감사동영상’을 보여주는 등 쌍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10-30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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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