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에 사람없는 편의점 문연다

주유소에 사람없는 편의점 문연다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3-10 14:25
수정 2019-03-10 14: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에쓰오일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주유소 안에 사람 없는 무인편의점이 들어섰다. 에쓰오일(S-OIL)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의 하이웨이주유소에 국내 주유소로는 처음으로 스마트 무인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문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에쓰오일과 코리아세븐 관계자들이 서울 강서구 하이웨이주유소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개업식에서 매장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과 코리아세븐 관계자들이 서울 강서구 하이웨이주유소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개업식에서 매장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에쓰오일 제공
99.2㎡(30평) 규모의 이 주유소는 정보통신(IT) 기술이 접목된 카페형 콘셉트다. 주유소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에쓰오일 캐릭터인 구도일 존을 구성해 캐릭터 상품도 판매한다. 포토존과 함께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출입문에 통합인증단말기를 설치했다. 핸드페이, 신용카드, 엘포인트 멤버십 등 총 3가지를 통해 출입할 수 있다. 전자가격 태그와 고화질 CCTV, 유인·셀프 복합 결제단말기(POS), 직원호출 시스템 등이 갖춰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름만 넣고 떠나는 주유소를 넘어서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는 복합서비스 공간으로 변모시킬 것“이라면서 “주유소 방문자와 운영자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