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학생 창업기업, 120억원 투자 유치

UNIST 학생 창업기업, 120억원 투자 유치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19-04-11 10:53
수정 2019-04-11 10: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학생 창업기업인 ‘클래스101’ 팀원들. UNIST 제공.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학생 창업기업인 ‘클래스101’ 팀원들. UNIST 제공.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학생 창업기업이 100억원대 투자를 유치했다.

11일 UNIST에 따르면 학생 창업기업 ‘클래스101’은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KT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 스트롱벤처스로부터 1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클래스101은 지난해 3월 같은 이름의 온라인 취미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분야 취미 강의 동영상과 취미 활동에 필요한 준비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수강생들 편의성을 높여 인기다.

기존 오프라인 취미 강좌와 달리 수강생들은 한 번 구매로 모든 준비물을 받아 언제, 어디서나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수강생들끼리 작품을 공유하고, 크리에이터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일러스트, 홈 트레이닝,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사용자 120만명이 방문했고 95% 이상 만족도를 보인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 관계자는 “클래스101은 소확행, 주 52시간 근무제 시대에 20∼30대를 중심으로 큰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뛰어난 콘텐츠 기획력과 플랫폼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고지연(디자인 및 인간공학부 4학년) 클래스101 대표는 “이번 투자는 더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클래스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누구나 새로운 걸 배우고 싶을 때면 클래스101을 찾을 수 있도록 국가대표 취미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원과 학생 창업을 장려하는 UNIST에는 현재 41개 학생 창업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학생 창업 전용공간인 유니스파크(UNISPARK)를 운영해 전용 사무공간과 회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