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봉분식 등 5개 가맹본부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

빨봉분식 등 5개 가맹본부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20-04-10 15:56
수정 2020-04-10 15: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정위 확인서 발급... 우대금리로 정책자금 공급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도운 이른바 ‘착한 프랜차이즈’로 인증받은 가맹본부 5곳이 나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비엔피푸드(빨봉분식)와 ㈜매스컴퍼니(매스커피), 리얼파스타, 해낸오버파워㈜(열정분식소), ㈜제이알에프앤씨(도쿄이찌바·스시오블랙컨테이너·스시한판·쭈꾸미시스터즈) 등 5곳의 가맹본부에 대해 착한 프랜차이즈 확인서를 발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가맹본부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0.2~0.6% 포인트(P)우대 금리로 정책자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도 보증료를 0.2%P 할인받을 수 있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서울신문 DB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서울신문 DB
착한 프랜차이즈 확인서는 가맹점에 ▲로열티 인하·면제 ▲필수품목 가격 인하 ▲광고·판촉비 지원 ▲점포 손해보전 ▲현금지원 등을 펼친 가맹본부에 발급된다. 이번에 확인서를 받은 5곳은 총 202개 가맹점에 로열티를 1~3개월간 면제해준 곳이다.

조성욱 공정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공정거래조정원을 방문해 ‘착한 프랜차이즈’ 확인서 발급 상황을 점검하고, “착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적기에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속하게 (착한 프랜차이즈 자격을) 심사해달라”고 당부했다. 착한 프랜차이즈 확인서는 가맹본부가 공정거래조정원(hyunbaelee94@kofair.or.kr, ☎ 02-6363-9173/9212~5/9217)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발급한다. 지난 9일까지 114건의 신청서가 접수됐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