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부채 컨설팅 이용자, 신용점수 올랐다

신용·부채 컨설팅 이용자, 신용점수 올랐다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07-19 22:26
수정 2021-07-20 0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용자 3240명 중 42% 30.8점 상승

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이 이용자의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컨설팅 이용자 중 2회차 이상 상담을 받은 3240명 중 1357명(41.9%)의 신용점수가 평균 30.8점 높아졌다. 신용점수가 높아져 1금융권 대출 가능 구간(693점 이상) 인원은 20.5% 증가한 반면 이용자들의 카드론 대출 건수는 7.1%, 대부업은 5.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은 미소금융, 햇살론 등 정책 서민금융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관리를 할 여유가 없는 서민들에게 신용상담사 같은 전문 컨설턴트가 신용과 부채 현황을 분석해 매월 개인 맞춤형 대책을 제공한다. 신용점수 변동 내역과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신용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팅 상담도 지원한다.





2021-07-2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