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부회장, 롯데 유통군 새 비전 “유통 1번지 되자”

김상현 부회장, 롯데 유통군 새 비전 “유통 1번지 되자”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7-05 15:47
수정 2022-07-05 15: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됩시다.”

롯데그룹의 유통 사업을 총괄하는 김상현(사진) 롯데 유통군 부회장이 5일 오후 사내 게시판에 ‘유통군의 현재와 미래’라는 제목의 영상 메시지를 올려 롯데 유통사업의 새 비전과 혁신 전략을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
김 부회장은 “우리 롯데가 2∼3년 동안 많이 고전한 것 같다”며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어려움도 있었지만 급속도로 변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에 소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았나 싶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유통 1번지’를 롯데 유통군의 새 비전으로 제시했다. 고객들이 제일 먼저 찾고, 가고 싶어 하는 유통이 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맞춰 조직 문화와 역량, 포트폴리오 등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이 쇼핑을 생각할 때 (롯데가) 가장 먼저 떠올라야 한다’,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품질을 가진 제품을 제공해야 한다’ 등 임직원에게 다섯 가지 다짐을 당부하기도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