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 입구에서 묘한 ‘암내’가”…잘 나가던 ‘펩시 제로’에 악취논란

“병 입구에서 묘한 ‘암내’가”…잘 나가던 ‘펩시 제로’에 악취논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7-22 10:26
수정 2022-07-22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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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 제로슈거. 롯데칠성음료 제공
펩시 제로슈거.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출시한 ‘펩시 제로슈거 라임’(펩시 제로) 제품에서 정체 모를 악취가 난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제조사 측이 품질에는 이상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관련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지난 21일 식약처와 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의 한 지방자치단체가 해당 민원을 접수해 자체 조사 중이다. 식약처 역시 이달 중순 사안에 대한 민원을 접수하고 제품을 수거해 기준 규격 안전성 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펩시 제로슈거 일부 제품에서 땀 냄새와 암내를 맡았다는 글이 올라왔다.

대부분 “페트병 입구에서 묘한 암내가 난다”, “캔으로 마실 때는 몰랐는데 페트병으로 대량 구입한 이후 한번씩 악취를 느끼고 있다”, “병 주둥이 부분에서 냄새가 났다” 등의 내용이다.

논란이 일자,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슈거 500mL 제품의 페트병 용기와 뚜껑 등에서 이취(이상한 냄새)가 나는 상황으로, 내용물의 품질과 맛, 향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최근 장마에 따른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제품이 유통되는 등 보관 과정상의 문제로 파악하고 있으며, 다른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종합적으로 원인을 분석 중”이라고 말했다.

제조상 문제로 판명 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 회수를 검토하고 있지는 않지만, 관련 문제에 대한 소비자 문의 혹은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제품을 교환해주고 있다.

한편 지난해 1월 출시된 펩시 제로슈거는 올해 6월까지 누적 3억1000만캔(250mL 환산 기준) 이상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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