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율 최저에도… 아동용품 매출은 상승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아동복 매장에서 한 어린이가 신발을 구경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한 가운데서도 매출이 오히려 성장한 것으로 백화점 측은 자녀나 손주, 조카를 위해 과감한 소비를 이어 가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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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율 최저에도… 아동용품 매출은 상승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아동복 매장에서 한 어린이가 신발을 구경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한 가운데서도 매출이 오히려 성장한 것으로 백화점 측은 자녀나 손주, 조카를 위해 과감한 소비를 이어 가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연합뉴스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아동복 매장에서 한 어린이가 신발을 구경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한 가운데서도 매출이 오히려 성장한 것으로 백화점 측은 자녀나 손주, 조카를 위해 과감한 소비를 이어 가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연합뉴스
2023-02-24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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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