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만 고객 잡아라”…금융사, K-패스 경쟁 돌입

“150만 고객 잡아라”…금융사, K-패스 경쟁 돌입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4-06-07 16:01
수정 2024-06-07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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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패스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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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 ‘K-패스’가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자 금융사들도 고객 확보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7일 모바일 교통카드 K-패스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0만 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달 1일부터 시행된 K-패스는 월 15회 이상 사용하면 최대 60회까지 이용 금액의 20~53%를 되돌려준다. 지난 2일 기준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150만명을 넘겼다. 지난달 20일 120만명을 돌파한 이후 하루에 3만명씩 사용자가 가파르게 느는 추세다.

K-패스 인기가 계속되자 금융사들도 앞다퉈 혜택을 추가하며 고객 확보 경쟁에 돌입했다. 이날 기준 K-패스 관련 카드는 총 23종이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추가 10%를 교통카드 충전쿠폰으로 받을 수 있다. 교통비의 최대 63%까지 환급받는 셈이다. 신청하고 수령까지 약 5일(영업일 기준)이 걸리던 실물 카드와 달리 모바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IBK기업은행의 K-패스 신용카드는 실적에 따라 대중교통 요금을 1회당 100~3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한도는 월 1만원이다. BC K-패스 신용카드는 대중교통을 15%까지 할인해준다. 할인한도는 실적에 따라 월 7000~1만 5000원까지 차등적용된다.

교통할인 이외 생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들도 있다. 신한카드에서 선보인 K-패스(신용카드)는 간편결제를 비롯해 배달, 편의점, 카페 등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의 K-패스(신용카드)는 커피, OTT에서 20%, 온라인쇼핑에서 3% 할인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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